2016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2016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의 등록 기간을 아래와 같이 안내 하오니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Ⅰ. 등록일정
1. 등록금 납부 기간 : 2016.02.22(월) ~ 2016.02.26(금)
- 전국 외환, 하나, 농협, 국민은행 창구 수납 또는 가상계좌로 납부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 2016.02.15.(월)부터 가능
가. 학교 포털시스템에서 출력
[포털시스템로그인]->[학사행정]->[학생전용]->[등록장학정보]->[등록금고지서출력]
나.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현주소로 고지서 발송
※ 주소가 불명확한 경우와 복학신청자의 경우 등록금고지서가 발송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포털시스템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Ⅱ. 등록금 납부방법
1. 은행 창구 이용
가. 현주소로 발송된 등록금 고지서 또는 포털시스템에서 출력한 등록금 고지서로 지정은행(외환, 하나, 국민, 농협 전국지점)을 방문하여 납부
2. 인터넷 뱅킹 이용
가. 가상계좌 이체
-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 하단에 학생 개개인에게 부여된 번호로써 본인에게 부여된 번호 외 다른 번호를 사용하시면 오류처리 됩니다.(입금 실행 전 계좌번호/성명 확인 요망)
- 가상계좌는 온라인 송금이 가능한 전국 모든 은행의 인터넷 뱅킹, 텔레뱅킹, CD/ATM기를 이용하여 이체 가능.(단, CD/ATM기에서 현금 입금 불가.)
- 가상계좌 이용은 등록일 오전 9시 부터 마감일 은행마감시간까지 납부가 가능하며 하나은행, 농협 가상계좌에 한해 등록기간 내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납부도 가능
나. 은행 홈페이지 메뉴 이용(해당은행 계좌 개설 시 가능)
- 외환은행(http://www.keb.co.kr) 인터넷뱅킹(개인)->로그인->공과금->생활요금/기타->대학등록금->조회납부->학교선택(부천대학재학생020), 학번입력->조회/납부
- 하나은행(http://www.hanbank.com) 인터넷뱅킹(개인)->로그인->공과금->대학등록금->등록금납부->대학코드(부천대학1600)->학번/성명->조회/납부
- 국민은행(http://www.kbstar.com) 인터넷뱅킹(개인)->인증서로그인->공과금->대학등록금->대학교선택(부천대학), 학번, 학생명 입력->조회/납부
- 농협(http://banking.nonghyup.com) 인터넷뱅킹(개인)->(빠른서비스)대학등록금->대학명 조회->학번입력->확인/납부
Ⅲ. 유의사항
1. 등록 유의사항
가. 등록금 납부액 '0원'의 경우 또한 은행창구 이용하여 수납확인 필수(가상계좌 이용 불가, 미확인의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나. 가상계좌는 등록금 또는 등록금과 학생경비를 합산한 금액만 납부 가능
다. 가상계좌 지정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등록금 납부 확인
가. 가상계좌 이용 납부 경우 각 은행별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납부내역 조회
나. 학자금대출 및 은행 창구 이용 납부 경우 다음 날 포털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3.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 후 대출승인을 받은 학생은 등록금 납부기간 내 '지급실행'을 해야 등록금 납부 처리 됨
가. 학자금 대출 신청을 원할 경우 납부기간 내 지급실행을 위해 빠른 대출 신청 요망
나. 학자금 대출에 관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를 참고
다. 등록금 납부 후 대출이 불가능하오니 납부 전 대출 신청바랍니다
4. 기타 문의 사항 : 원스톱서비스센터 032) 610-0567~9
Ⅳ. 등록금 분할 납부 안내
등록금 분할 납부는 등록기간 중 등록그믕ㄹ 일시에 납부할 수 없는 학생 및 학부묌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등록금을 분할하여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1. 신청기간 : 2016.02.22(월) ~ 2016.02.26(금) 15:00 까지
2. 신청방법 : 온라인 포털시스템 등록금분할납부 신청 메뉴에서 신청
3. 신청대상 : 등록금 일시납이 어려운 재학생
※ 대상자 이외의 학생은 신청 시 반려됩니다.
4. 제외대상
가. 졸업유급생
나. 입학학기의 재입학생, 편입생, 신입생
5. 납부방법 : 4회 균등 분할하여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해 납부
구분(분납금액,등록기간,중도완납)에 따른 분납1차, 분납2차, 분납3차, 분납4차에 대한 납부방법을 나타낸 표
구분 |
분납 1차 |
분납 2차 |
분납 3차 |
분납 4차 |
분납금액 |
수업료 1/4 |
수업료 1/4 |
수업료 1/4 |
수업료 1/4 |
등록기간 |
2.29(월) ~ 3.4(금) |
3.28(월) ~ 4.1(금) |
4.25(월) ~ 4.29(금) |
5.23(월) ~ 5.31(금) |
중도완납 |
원스톱서비스센터로 문의 |
※ 학생경비는 분납 1차분 등록금 납부시 합산하여 납부
6. 분할납부자의 경우 해당 학기 휴학하고자 하는 경우 수업일수 1/2 이전 잔여 등록금 완납 후 가능
7. 분납기간 내 학교에 정당한 이유 없이 납부 하지 않을 경우 제적처리 될 수 있음
8. 분할납부 중 자퇴를 할 경우 기 납부한 분납 금액을 수업일수에 따라 환불 또는 추가 납부금 발생 가능
9. 기타 문의사항(분할납부/완납) : 원스톱서비스센터 032) 610-0567~9
Ⅴ. FAQ
자주 발생하는 문의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오니 등록금 납부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1. 장학금을 받아 등록금납부액이 '0원'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가까운 하나은행, 외환, 농협, 국민은행에 방문하셔서 수납확인 받으셔야 등록 완료 됩니다. 수납확인을 받지 않는 경우 미등록제적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2. 등록금을 납부했는데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2. 오늘 납부한 등록금 자료는 다음 날 포털시스템-종합정보-등록금납부내역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영수증 출력도 가능합니다.
Q3.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을 받기 위해 기등록 처리가 되어야 한다는데, 언제 되나요?
A3. 오늘 납부한 등록금 자료는 다음날 오전중으로 기등록 처리가 완료되니다. 오늘 납부하셨다면 다음날 오후에 생활비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Q4. 분할납부 신청기간을 놓쳤는데 추가로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A4. 등록그 분할납부의 경우 은행데이터와 연동되고 있는 관계로 추가로 신청 불가능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5. 납부기간 내에 등록그믕ㄹ 납부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A5. 납부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셔야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되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납부가 어려운 경우 학과사무실을 통해 '등록연기원'을 작성하셔서 원스톱서비스센터로 제출하시면 납부기간을 연장해드립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제적처리 될 수 있습니다.
※ 추가 문의 사항 : 원스톱서비스센터 032) 610-0567~9
원스톱서비스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