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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부천대학교 영상&게임콘텐츠과 정규과정 야간반 제 2회 실감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부천대학교 영상&게임콘텐츠과 정규과정 야간반 제 2회 실감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 부천대학교는 2015년부터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 학과인 부천대학교 영상&게임콘텐츠과는 기존의 주간반(60명)외에도 2017학년도부터 학교기업으로 취업 연계 및 학교기업의 협력기업으로 취업을 전개하기 위해서 정규과정 야간반(40명)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신규채용 보다는 경력직 채용을 선호하는 콘텐츠 제작사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교기업 또는 학교기업의 협력기업에서 2년간 실무경력을 근거로 졸업 후에는 경력자로 콘텐츠 제작사에 안정적인 취업으로 전개하는 시스템이 큰 장점으로 화두가 되고 있다. 정규과정 야간반 학생들이 참여하여 제 2회 실감콘텐츠 공모전에 출품한 ‘키위에그’가 대학/일반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자는 영상&게임콘텐츠과 정규과정 야간반에 재학 중인 김동빈, 노은정, 신동훈 외에 이예림 학생이다. 제 2회 실감콘텐츠 공모전은 주관기간은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실감미디어 성과확산사업단이며, 미래창조과학부/경상북도/경주시‧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에서 주최를 했다.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와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2017년 05월 19일(금)에 시상식을 진행했다. 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 센터장 등 부처 및 지자체 30명, 실감미디어산업 성과확산사업관련 학계 전문가 등 50명, 실감미디어산업 성과확산사업관련 산업계 전문가 70명, 실감미디어산업 성과확산사업관련 외부 전문가 50명으로 약 200명이 참석하여 각계각층의 많은 관심 속에서 진행되었다. 부천대학교는 2017년도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에 선정되었으며, 6개의 학과에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되었다. 영상&게임콘텐츠과에서도 3D애니메이션 및 게임콘텐츠 부문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콘텐츠 제작사의 요구를 실질적으로 반영하여 협약기업인 콘텐츠 제작사와 공동으로 교육과정(콘텐츠 제작사의 팀장 및 대표이사들이 직접 강의에 참여하여 포트폴리오 제작/고급 실무기술력을 습득)을 운영하고, 과정을 마치게 되면 협약기업으로 취업이 보장되어 탄력적인 학과운영이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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