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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부천대학교, 2022학년도 교직원 하계 워크숍 실시
부천대학교, 2022학년도 교직원 하계 워크숍 실시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지난 28일 한길아트홀에서 교직원 약 25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교직원 하계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교육체제로의 전환을 위한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의 방향성과 실천과제를 모색해본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디지털 전환’과 ‘융합’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교수자 중심의 티칭’에서 ‘학습자의 배움이 일어나는 학습생태계’로의 전환을 위한 교수자의 역할과 역량 변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전과 오후로 진행된 2022학년도 교직원 하계 워크숍 내용은 다음과 같다. 오전 프로그램에서는 ▲‘미래교육을 생각하며’라는 주제의 기조강연(한정석 총장)을 시작으로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부천대학교 현황(타슈켄트 부천대학교 송유진 부총장)을 통해 부천대학교 교육국제화의 추진과정과 전략에 대해 살펴본 후, 2주기 혁신지원사업의 사업계획 및 추진방향(최준혁 대학혁신지원사업 단장) 등을 공유하였다. 오후 프로그램은 다섯 가지 미래 혁신교수법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강연과 실습 형태로 진행되었다. ▲사람 중심의 문제해결 방법: 디자인 씽킹(메티스 경영연구소 이화자 대표) ▲인공지능 시대의 빅데이터 기반 학습지원(성균관대학교 김동호 교수) ▲오감을 통한 체험형 교육: AR/VR/XR로 만드는 실감형 콘텐츠(빅토리아 프로덕션 한현정 대표) ▲AC(After Corona) 시대 스마트한 강의식 수업: 매체 활용 실습(교육혁신센터 이원진 선생님) ▲어나더 클래스롬(Another Classroom): 메타버스 기반 수업설계 및 운영(호남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이문영 교수).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은 학령인구의 감소, 기술과 산업환경의 변화, 대학의 재정위기 등으로 인한 고등직업교육 기관의 위기 속에서 우리대학도 미래 고등직업교육 혁신모델을 선제적으로 구축하여 교육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또한, 부천대학교 교육혁신센터에서는 ‘교육패러다임의 전환은 교육내용 및 교육방법의 변화를 넘어 교수역량의 근본적 변화를 요구한다고 보고, 앞으로 교수자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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