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디자인은 기업 및 단체가 그들의 가치를 높이는 기업전략의 하나로서 활용되는 디자인이다. 본 교과에서는 독창성 있고 경쟁력 있으며, 통일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브랜드, 홍보, 컨셉등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종합적으로 계획하고 디자인한다. 이를 위한 브랜딩 리서치, 디자인 플래닝, 로고 디자인, 목표 기업 또는 브랜드 특성에 따른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디자인까지 확장,진행한다.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매체이며 및 광고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는 포스터 제작을 통해서 광고물 제작의 프로세스를 터득한다. 제작 계획 수립 후 다양한 아이디어와 반복적인 리뷰를 거쳐서 시안이 만들어지며 결과물을 함께 공유해 보므로 수업의 참여도를 높이고 사회진출 시 시각디자이너로서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