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디자인은 다양한 성격의 조직을 포함한 기업의 목적, 가치, 전문기술, 추구방향 등의 정체성 구축을 위해 시각적 이미지화 작업을 통해 현재와 미래의 잠재적인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이루고 신뢰를 구축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본 수업은 기업 아이덴티티 디자인(CI) 구축 능력을 위한 기본적인 필수 디자인 능력을 기르고 브랜딩 디자인을 위한 프로세스를 익히고 수행해 나가도록 한다.
커뮤니케이션디자인의 주된 목적은 쌍방 간의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본적인 방법을 소개한다. 디양한 시각커뮤니케이션의 방법들을 통해서 학생 들에게 디자인과 관련되어 작용하는 내용들을 인식시키며 각자의 개성있고 창의력 있는 사고를 형상화 시킬 수 있도록 하여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초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HTML5 등의 차세대 웹 표준을 이용하여 인터넷 웹사이트 및 모바일웹등의 진화하는 IT 환경에 적합한 웹디자인을 제작하고 구현한다. 본 수업은 웹디자인을 위해 실기와 이론 모두 습득 할 수 있도록 하며, 실제 제작 실습으로 웹사이트 개발에 관한 프로세스를 익히도록 한다.
패키지디자인의 고전적인 의미인 제품에 대한 보호의 기능에 더해 제품 정보 제공, 브랜드로고타입, 심벌, 색상, 일러스트레이션등의 시각적인 요소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실제 공정을 실습한다. 이를 통해 패키지디자인에 대한 실무적 이해와 함께 창조적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