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영상&게임콘텐츠과
영상&게임콘텐츠과는 [웹툰&교육용콘텐츠(일러스트레이션)와 프로그래밍(A반)], [게임(VR·AR)&3D애니메이션(영상)(B/C/D/E반)]의 내용으로 구성된 예술과 공학의 융·복합 학과로 웹툰 및 영상&게임콘텐츠 분야의 전공 이론과 제작기술 부문 전문 인력을 양성하게되며, 기초 교과과정은 1학년 1학기에 공통으로 진행되며, 1학년 2학기 부터 2학년 2학기까지 웹툰&교육용콘텐츠(일러스트레이션)와 프로그래밍 관련 교과목과 게임(VR·AR) 그래픽·프로그래밍&3D애니메이션(영상) 교과목으로 구분되어 학과의 인재 양성 로드맵에 따라 전공 수업이 진행됩니다. 특히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어 학기 중에 실무 경력을 갖추게 됩니다.
콘텐츠 제작사에서 요구되는 인성을 갖추고, 창의력을 겸비한 콘텐츠 제작 직무역량 기반의 영상&게임콘텐츠 분야 전문 인력 양성
3D애니메이션제작 인력
3D 캐릭터/소품 모델링&맵핑 아티스트, 3D애니메이터, 영상합성&편집(모션그래픽) 아티스트, VFX 아티스트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 운영으로 실무인재 양성
단기 계약직 근무 시스템, 인턴십 프로그램, 창업 교육&실습 프로그램, 콘텐츠 제작지원 프로그램, 현장실습 교육프로그램
교육부의 학교기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2015학년도 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3D애니메이션 제작, VR & AR 콘텐츠 제작, 모션그래픽 제작, 이모티콘 제작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기 중에 학업과 실무를 겸하게 되고, 졸업하기 전에 경력 및 이력관리를 통해 협력기업으로 전공취업 연계를 수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