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지성, 예절을 겸비한

전문서비스 인재의 요람

항공서비스과

교육목표/비전

항공서비스과를 소개합니다

Airline Services 인성, 지성, 예절을 겸비한 전문서비스 인재의 요람 항공 서비스과

학과소개

부천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항공 및 관련 서비스 분야, 기업체 사무직 등 서비스 분야 전반에서 폭넓게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과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전문 서비스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다음의 역량을 갖춘 전문 서비스 인재를 양성합니다.

인성과 자기개발 역량
  • 사람다운 사람을 양성할 수 있는 인성 중심의 교육 실시
  • 비전 설정과 개별적 로드맵 설계 및 전략적 추진
  • 대학생활을 통한 능동적이고 책임감 있는 태도의 생활화
항공서비스 실무 역량
  • 항공 서비스 전문가에게 필요한 서비스 실무지식 습득
  • 실무경험 전문가로부터 현장체험형 실습 교육
  • 실무실습을 통한 항공전문가로서의 원활한 업무 수행가능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역량
  • 글로벌 시대에 부응할 수 있는 영어 및 일어 등 외국어 능력 함양
  • 세계 각국의 문화와 국제 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글로벌 문화 교육
  • 자신감 있게 자신의 의사를 논리적,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
폭넓은 취업 역량
  •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1인 5개 이상 자격증 취득
  • 항공예약발권자격증, 컴퓨터관련자격증, 비서자격증, 외국어관련자격증 등 취득
  • 자신감 있게 자신의 의사를 논리적,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

학과 교육목표

바른 인성과 글로벌 어학역량을 갖추어 항공서비스 및 사업지원 서비스 전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실무위주의 창의적인 교육을 목표로 한다.

인재 양성 유형

인재양성유형인재양성유형, 직무, 직업개요로 구성된 인재양성유형을 안내하는 표
인재양성유형 직무 직업개요
항공 서비스 전문가 항공 객실 서비스 항공 객실 승무원 : 항공기 여객의 편의와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공항에서 항공기 입국과 출국과 관련된 서비스 를 제공하고 기내에서는 고객의 안전한 비행을 위한 조치와 각종 서비스를 제공
항공 운송 서비스 항공 운송 서비스원 : 항공기 탑승 전 예약/발권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항에서는 입국 및 출국업무를 도와주며, 고객이 목적지에 도착한 이후 수하물 수취 및 입국장 안내까지 운송에 관련된 업무를 제공
사업지원 서비스 전문가 호텔 숙박서비스 호텔 숙박 서비스원 : 호텔 숙박객 및 방문객의 이용목적에 따른 편의 제공을 위해 식음료를 제조하고 서비스를 하며, 호텔 숙박 기획 및 운영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호텔 마케팅, 판촉, 홍보 업무를 수행
사무지원 서비스 사무지원 서비스원: 상사와 조직을 위하여 충성심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기밀유지 및 비서윤리를 준수하고, 조직과 경영 전반에 관한 지식, 사무정보기술, 의사소통능력을 갖추어 경영진을 전문적으로 보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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