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영상&게임콘텐츠과
제목
3D게임캐릭터모델링_기말평가_1551011_김경준
작성일
2016.06.21
작성자
김경준
2016 06 21부천대학교 영상&게임컨텐츠학과 2학년 재학생 김경준3D 게임 캐릭터 모델링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과제긴글을 싫어하실 분들을 위하여 최종이미지를 먼저 올리겠습니다.아래는 여러 뷰 캡쳐들과 진행과정을 올려놓았습니다.아래부터는 자세한 캡쳐들과 진행과정들 입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첫번째중간고사 과제물, 슈퍼맨지브러쉬로 처음 스컬핑한 사람오브젝트 이기때문에근육에 대해 한층 더 공부해보고자 앞뒤옆 근육들을 심하게 파보았습니다.슈퍼맨의 앞모습Front view슈퍼맨의 옆모습Right view슈퍼맨의 뒷모습Back view슈퍼맨의 로고와 얼굴모습Logo and face view슈퍼맨의 로우앵글모습Low angle view근육공부가 많이 되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두번째기말고사 과제물, 블랙 스파이더맨슈퍼맨때 남자 근육을 배운경험을 최대한 살려보고 복습해보고자 근육이 많은 캐릭터, 그중 내가 좋아하는 슬림한 체격의 스파이더맨을 만들어보고자 하였고지브러쉬 자체에서 지스페어(ZSphere)를 사용하여처음부터 모델링을 지브러쉬에서 시작해서 마무리까지해보았습니다.참고자료 - 영화 스파이더맨3(2007) 中 베놈 슈트 스파이더맨스파이더맨 작업은 작업 과정순으로 글을 써 보겠습니다.지브러쉬에서 ZSphere를 이용해 기본틀을 잡고 메쉬(A)로 바꾼 후 [Make Poly Mesh 3D] 하여무브 브러쉬 툴로 기본적인 체형을 잡아주고있는 모습입니다. 얼굴 디테일을 제외한 나머지 몸 비율과 근육의 표현들은 디바이드 2~3에서 잡아주었습니다.손부분의 표현이 상당히 인터페이스가 익숙치 않아 많이 힘들었습니다.본격적으로 디바이드 5로 값을 올리고 얼굴과 나머지 거미줄모양을 디테일파기 시작하였습니다.얼굴 클로즈업 샷입니다.지브러쉬의 [Pinch] 브러쉬 툴을 활용해보았습니다.로고는 이미지를 가져와 스텐실을 사용하여서 스파이더맨에 박았습니다. 스텐실에 사용되어진 소스완성되었(습니)다.그러나 뭔가 밋밋한 감이있습니다. 내생각에는 메테리얼(재질) 느낌 때문으로 느꼈습니다.최종결과물 앞모습조금의 스케치 느낌을 부여해보았습니다.좀더 만화책에 나올법한 스파이더맨이 되었습니다.최종결과물 옆모습최종결과물 뒷모습이러한 형태로 스컬핑을 진행하였습니다.장갑 클로즈업샷작업진행 인증스크린샷그리고,시작했을때에 말했다싶이 컨셉은 블랙! 스파이더맨 이였습니다.그래서 블랙 메테리얼을 집어 넣어 보았습니다.블랙 스파이더맨 1블랙 스파이더맨 2블랙 스파이더맨 3결과물에 만족스럽기도하고 장차 지망하는건 모델러가 아니지만 취미로라도 조소하는느낌으로 깔짝깔짝 해볼 수 있을거 같네요.다음에도 더 멋진 지브러쉬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이상 부천대학교 영상&게임컨텐츠과 2학년 재학생 1551011 김경준다른 과제물들, 작업물들도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있습니다.▷gnomic area : 김경준 블로그 바로가기2016.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