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정보화로 지식사회를 만들어가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과
구분 | 1-1 | 1-2 | 2-1 | 2-2 | 3-1 | 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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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양과정 (직업기초능력) | 대인관계능력 | 의사소통능력 | |||||
전공과정 | 영문기술서 이해(1) | 영문기술서 이해(2) | 운영체제 | C# | 알고리즘개론 | 직업탐색 및 자기개발 | |
진로탐색 및 자기개발 | 웹 프론트엔드 입문 | C++ 프로그래밍 | DB설계 및 관리 | 인공지능개론 | 컴퓨터비전 | ||
컴퓨터구조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입문 |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 컴퓨터 네트워크 | 엔터프라이즈 웹프로그래밍 |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공학 | ||
소프트웨어 원리 | DB/SQL | 자바 프로그래밍 | 웹서버컴퓨팅 | 객체지향 시스템 분석 및 설계 | 컴퓨터 시스템 보안 | ||
정보처리실습 | UI/UX 디자인이해 | 자료구조 | 모바일 프로그래밍(1) | 모바일 프로그래밍(2) | |||
컴퓨터그래픽 | 리눅스시스템 | 웹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융합프로젝트 | ||||
융복합과정 | VR 콘텐츠 제작 과정 | VR컨텐츠 제작 기초 | VR컨텐츠 제작 실무 | ||||
VR컨텐츠 제작 워크샵 | VR컨텐츠 프로젝트 | ||||||
3D게임 콘텐츠 제작 과정 | 3D 게임 콘텐츠 제작 기초 | 3D 게임 콘텐츠 제작 실무 | |||||
3D 게임 콘텐츠 제작 워크샵 | 3D 게임 콘텐츠 프로젝트 | ||||||
현장중심 실무교육 | 현장실습(1) | 현장실습(2) | 캡스톤 디자인 | ||||
창의적 실용과제 |
본과는 지능형 소프트웨어 개발 및 VR · 게임콘텐츠 개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이론과 실무응용 능력을 갖춘 전문기술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과에서는 지능형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을 위한 정규 교육과정 뿐만 아니라 VR · 게임콘텐츠 개발자 양성을 위하여 별도로 2개의 융 · 복합 트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용 및 홍보용 VR콘텐츠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개발 실무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팀 단위로 프로젝트식 수업으로 진행되는 4개의 교과목으로 구성되며 영상&게임컨텐츠과와 공동으로 운영된다.
모바일 기기에서 구동되는 1인칭 게임컨텐츠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개발 실무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팀 단위프로젝트식 수업으로 진행되는 4개 교과목으로 구성괴며 영상&게임콘텐츠과와 공동으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