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정보화로 지식사회를 만들어가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제목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작성일
2025.02.10
작성자
컴퓨터소프트웨어과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의 등록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정규 납부 기간: 2. 20.(목) ~ 2. 28.(금) ✅ 기타 안내: 등록금 수납 및 국가장학 관련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처: 부천대학교 교학처 등록금 담당자(032-610-0564), 국가장학/학자금대출(032-610-0563) 세부사항은 아래 안내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2025학년도 1학기 재학생 및 복학생 등록 안내 Ⅰ 등록일정 1. 등록금 납부 기간: 2025. 2. 20.(목) ~ 2025. 2. 28.(금)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2025. 2. 12.(수) 오후4시부터 가능 Ⅱ 등록금 납부 방법 1. 은행 창구 이용 2. 인터넷 뱅킹 이용 Ⅲ 유의사항 1. 등록 유의사항 2. 등록금 납부 확인 3.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 후 대출승인을 받은 학생은 등록금 납부기간 중‘지급실행’을 해야 등록금 납부 처리 됨 4. 기타 문의 사항: 교학처032) 610-0568~9 Ⅳ 등록금 분할 납부 안내 등록금 분할 납부는 등록기간 중 등록금을 일시에 납부할 수 없는 학생 및 학부모님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등록금을 분할하여 납부하는 제도입니다. 1. 신청기간: 2025. 2. 26.(월) ~ 2023. 2. 29.(목) 14:00까지 2. 신청방법: [포털시스템 종합정보]→[학사행정]→[등록금분할납부 신청] 3. 신청대상: 등록금 일시납이 어려운 재학생 4. 제외대상 가. 졸업유급생 나. 입학학기의 재입학생, 편입생, 신입생 다. 교내·외 장학금 수혜로 등록금 납부금액이 100만원 이하인 학생 5. 납부방법: 4회 균등 분할하여 하나은행 가상계좌를 통해 납부 구분 분납1차 분납2차 분납3차 분납4차 분납금액 수업료1/4 수업료1/4 수업료1/4 수업료1/4 등록기간 2025.3.4.~3.7. 2025.3.25.~3.28. 2025.4.15.~4.18. 2025.5.6.~5.9. 분할완납 교학처로 문의 ※ 학생경비는 분납 1차분 등록금 납부 시, 합산하여 납부 ※ 학생사정 및 학사일정에 따라 분할납부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 6. 분할납부자의 경우 해당 학기 휴학은 등록금 완납 후 가능 7. 분납기간 내에 납부 하지 않을 경우 제적처리 될 수 있음 8. 분할납부 중 자퇴를 할 경우 기 납부한 분납 금액을 수업일수에 따라 환불 또는 추가 납부금 발생 가능 9. 분할납부자는 등록금 완납까지 장학금 수혜가 불가함 10. 기타 문의사항(분할납부/완납) : 교학처 032)-610-0564 Ⅴ FAQ 자주 발생하는 문의사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리오니 등록금 납부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1. 장학금을 받아 등록금 납부액이 ‘0원’인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종합정보 등록 확인 및 하나은행에 방문하셔서 수납확인 받으셔야 등록 완료 됩니다. 수납확인을 받지 않는 경우 미등록제적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Q2. 등록금을 납부했는데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2. 오늘 납부한 등록금 자료는 다음 날 [포털시스템]→[종합정보]→[등록금 납부내역 메뉴] 또는 모바일을 이용하여 [부천대 스마트 캠퍼스]→[로그인]→[메뉴]→[등록/장학]→[등록금 납부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영수증 출력도 가능합니다. Q3. 한국장학재단 생활비 대출을 받기 위해 기등록 처리가 되어야 한다는데, 언제 되나요? A3. 오늘 납부한 등록금 자료는 내일 오전중으로 기등록 처리가 완료됩니다. 오늘 납부하셨다면 내일 오후에 생활비 대출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Q4. 교내·외 장학금 수혜로 등록금 납부금액이 100만원이하인 학생은 분할납부가 불가 능한가요? A4. 교내·외 장학금은 해당학기 등록금이 완납되어야 수혜가 가능하므로 신속한 장학금 공제와 지급을 위하여 실납부금액이 100만원이하인 학생은 분할납부가 불가능합니다. Q5. 납부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A5. 납부기간 내에 등록금 납부를 완료하셔야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납부가 어려운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납부연기 신청’을 하시면 납부기간을 연장해드립니다. 정당한 이유없이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제적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대상: 재학생 및 복학생
- 전국 하나은행 창구 수납 또는 가상계좌로 납부
- 등록금고지서는 개별 발송되지 않으며,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직접 인쇄
하시기 바랍니다.
[포털시스템 종합정보]→[학생전용]→[등록장학정보]→[등록금고지서출력]
가. 포털시스템에서 출력한 등록금 고지서로 지정은행(하나은행)을 방문하여 납부
가. 가상계좌 이체
- 가상계좌는 개인 고유번호로써입금 실행 전 계좌번호/성명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가상계좌는 온라인 송금이 가능한 전국 모든 은행의 인터넷 뱅킹,텔레뱅킹,
CD/ATM기를 이용하여 이체 가능 (단, CD/ATM기에서 현금 입금 불가,오픈뱅킹 불가)
-이체 가능시간: 09:10 ~ 23:30(하나은행)
나. 하나은행 공과금(대학등록금)납부
- 하나은행 사이트(www.kebhana.com)또는 하나은행 어플(하나원큐)에서 공과금 납부형식으로 대학등록금 납부 가능
- 「하나은행→공과금→대학등록금」에서 이용 가능
- 이용가능시간: 평일: 9:00 ~ 16:00(단,토요일과 공휴일은 납부 불가)
가. 등록금 납부액‘0원’의 경우 은행창구 또는 공과금 납부 이용하여 수납확인 필수 (가상계좌 이용 불가, 미수납의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
나. 가상계좌 지정은행 외 타 은행을 이용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가. 가상계좌 이용 납부 경우 각 은행별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납부내역 조회
나. 학자금대출 및 은행 창구 이용 납부의 경우 다음 날 포털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가. 학자금 대출 신청을 원할 경우 납부기간 내 지급실행을 위해 빠른 대출 신청 요망
나. 학자금 대출에 관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을 참고
다. 등록금 납부 후 대출이 불가능하오니 납부 전 대출 신청
ex) 분납 3차시까지 납부한 학생의 경우 타장학금 승인여부와 관계없이 4차시 미납시 장학금 수혜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