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 영상&게임콘텐츠과
제목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콘텐츠 공모전
작성일
2017.07.13
작성자
최윤선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 콘텐츠 공모전 <웹툰부분> □ 응모 자격 ○ 제한 없음 (개인 또는 팀, 1팀 3인 이내 구성) ○ 출품수 - 공익광고(영상부문, 인쇄부문 웹툰부문 中 1편 제출 및 동시응모 가능) - 간판디자인(벽면이용간판 및 돌출간판 각 1편씩 1set 제출) □ 응모 부문 부문 (1) 공익광고 (2) 간판디자인 세부내역 ① 영상부문 ② 인쇄부문 ③ 웹툰부문 벽면이용간판 및 돌출간판 □ 응모 주제 ○ 공익광고(영상부문, 인쇄부문, 웹툰부문 주제 동일) - 불법 옥외광고물 감축에 대한 인식개선 - 아름다운 간판문화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 - 옥외광고매체*를 활용한 공익광고 아이디어 * 옥외광고매체는 옥상, 버스, 지하철, 전광판, 야립광고, 생활형간판 등 포함 - 기타 바람직한 옥외광고문화를 위한 캠페인 제안 ※ 공모전 연도별 수상작 참고 (http://www.ooh.or.kr/ko/comm/winners.asp) ○ 간판디자인(간판 업종, 표현방식 및 소재는 자유선택) -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조화로운 간판 - 창의적이며 가독성 및 시인성을 높이는 간판 - 색상과 조명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획일적 디자인 지양 - 평면을 탈피해 입체형, 오브제, 심볼, 픽토그램 활용한 디자인 가능 ※ 문자는 한글 맞춤법에 맞추어 표기하며 외국어 표기시 한글 병기를 원칙으로 함 □ 시상 내역 ❍ 공모전 시상 : 총 76점, 41,500천원 구분 분야 수량 시 상 내 용 상 장 상 금 대상 공익광고(통합) 1점 행정자치부 장관 400만원 간판디자인 1점 300만원 최우수상 공익광고 영상부문 1점 문화일보 회장 200만원 인쇄부문 1점 150만원 웹툰부문 1점 150만원 간판디자인 1점 150만원 우수상 공익광고 영상부문 2점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이 사 장 150만원 인쇄부문 2점 100만원 웹툰부문 2점 100만원 간판디자인 2점 100만원 장려상 공익광고 영상부문 3점 100만원 인쇄부문 3점 50만원 웹툰부문 3점 50만원 간판디자인 3점 50만원 입선 공익광고 영상부문 10점 35만원 인쇄부문 20점 20만원 웹툰부문 10점 20만원 간판디자인 10점 20만원 ※참가자수 및 작품수준에 따라 최종 시상내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소득세 및 주민세)은 원천징수 후, 계좌이체 원칙으로 함 □ 심사 기준 ○ 공익광고 : 주제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홍보활용성 ○ 간판디자인 : 조형성, 독창성, 상점과의 조화성, 홍보활용성 □ 응모 일정 ○ 접수 기간 : 2017년 5월 20일∼ 9월 20일 ○ 입상작발표 : 2017년 11월 1일(시상식은 수상자에게 별도 통보예정) □ 제출 방법 ○ 영상부문 - 형식은 다큐, 애니메이션, 드라마, MCN 등 자유롭게 표현 가능 - 1분∼2분 내외, 100MB이내, 해상도 640×480 이상(AVI, MP4, MPEG, WMV등) ※ 문자는 한글 맞춤법에 맞추어 표기하며 외국어 표기시 한글 병기를 원칙으로 함 ※ 우수작 선정시 고해상도파일(1980*1080) 제출 ○ 인쇄부문 - 규격은 신문 9단(173×292mm)사이즈 혹은 A3 세로형(297×420mm)사이즈 제작 - 해상도 300dpi, 제출파일은 jpg 형태 제출 ○ 웹툰부문 - 10컷이상 30컷 미만의 스토리라인 완결본으로 jpg 형태 제출 - 해상도 300dpi, 가로크기 690픽셀(세로 제한 없음) ○ 간판디자인 - 제출 내용(①~③으로 구성하여 ④규격으로 제출) ※ 인쇄, 웹툰, 간판디자인 부문의 우수작 선정시 원본파일(ai 또는 psd파일) 제출 □ 접수 방법 ○ 한국옥외광고센터 홈페이지(www.ooh.or.kr) 온라인 접수 □ 유의 사항 □ 문의 사항 ○ 한국지방재정공제회 한국옥외광고센터 기획협력팀 02)3274-2817
① 작품명, 디자인 컨셉·재질·색채 등 작품설명
② 벽면이용간판, 돌출형간판 등의 2D 혹은 3D 디자인시안
③ 건물에 적용한 시뮬레이션
④ 규격 : A3(420×297mm), 해상도 300dpi, 제출파일은 jpg 형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