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브랜딩 디자인 개발 교과목으로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를 직접 기획하여 디자인을 제작하는 총체적인 과정의 경험을 통해 브랜딩 디자인 분야의 전문적인 직무능력을 갖추도록 한다. 브랜드 디자인의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표현 트랜드를 파악하고, 이를 접목한 전략적 기획과 창의적인 디자인 작업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한다. 상품, 퍼스널, 스토어, 공간 등 선정브랜드 특성에 따라 브랜드 네이밍, 학샘 로고를 포함한 확장된 어플리케이션 시스템이 다양하게 구축되도록 학습한다.
디자인 실무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에서의 실무에서 조직 운영시 행하여 질 수 있는 디자인 활동 전반에 대하여 알아보고, 디자인실무에 대한 사례 습득 및 이를 통한 경쟁력있는 디자인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디자인이 완성되어가기까지의 과정과 디자인권리 보호의 필요성과 선행기술조사, 디자인권 출원등의 실무를 통한 예측될 수 있는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습득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