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정보화로 지식사회를 만들어가는 컴퓨터소프트웨어과
제목
LMS 일부 메뉴 화면이 하얗게 표시되는 문제 - Ad Block 확장프로그램 해제 필요
작성일
2021.04.29
작성자
김진주
현상 강의콘텐츠, 출결/학습현황, Zoom 등의 메뉴 접속 시 아무 콘텐츠가 보이지 않고 하얀 화면으로 보입니다. 원인 특정 광고 차단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어 접근을 막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조치방법 현재 확인 된 플러그인은 2가지로, Adblock plus, AdBlock 입니다. 1. (크롬) Adblock plus가 설치되어 있을 경우, - 학교 LMS에 접속합니다. 확장프로그램 리스트 중 Adblock Plus를 클릭하고, "이 웹사이트" 항목을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2. (크롬) Adblock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 학교 LMS에 접속합니다. "확장프로그램 도구" > AdBlock 더보기 > Pause on this site"를 클릭하여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4월 13일자로 업데이트 되며 플러그인 설정이 조정되며 영향을 준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는 저희가 일부 PC를 원격하며 확인해 본 것으로 혹 아래와 같이 조정하셨을 경우에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별도 확인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