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일 더 찬란하게 빛나는
부천대인입니다.
중요장애학생 튜터링 프로그램 모집안내
장애학생 튜터링 프로그램 모집안내 장애학생들이 수업시간에 겪는 불편한 사항에 대하여 도움을 주며, 수업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또한 자율적인 상호학습을 통하여 장애학생과의 원만한 관계 형성을 도움으로써 장애학생들에게 대학생활의 활기를 불어넣어 줄 수 있다. 2. 운영계획 - 운영기간 : 2013년 10월 28일(월) ~ 12월 13일(금) - 접수 및 문의 : 부천대학교 학생처 담당 이철구(032-610-0572) 구분 기간 일정 비고 1주차 10.22~ 튜터 및 튜티 모집 홈페이지 공고 2주차 10.28~ 장애학생과의 간담회(1차) 튜터링 활동 3주차 11.04~ 여가 및 문화생활 지원 4주차 11.11~ 학습활동 지원(복습, 예습 활동) 5주차 11.18~ 여가 및 문화생활 지원 6주차 11.25~ 학습활동 지원(시험 대비 집중 학습활동) 7주차 12.02~ 학습활동 지원(시험 대비 집중 학습활동) 8주차 12.09~ 장애학생과의 간담회(2차) 결과보고서 제출 추천서 양식은 [별첨1] 참조 4. 결과보고
1. 운영목적
- 장애학생 튜터링은 튜터와 튜티(장애학생)로 구성된다.
튜터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뿐 아니라 나아가 자신의 인격을 더 성숙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 모집영역 : 장애학생 학습지원 및 대학생활 도움 지원
- 구성요건 : 그룹 당 최소 2명 이상(튜터포함)
- 튜터링 세부일정
3. 운영지원
- 튜티자격 : 현재 재학 중인 장애학생
- 튜터자격 : 학과장(지도교수)에게 추천을 받고, 장애학생지원센터장에게 승인을 받은 학생
- 활동분야 : 장애학생 이동지원, 여가 및 문화생활 지원, 생활상담, 학습지원 등
- 활동 시 혜택 : 튜터 장학금 지급, 사회봉사 인증서 발급, 튜터·튜티 활동비 지원(학교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 튜터의 주별 학습활동 지원 보고서 및 간담회 결과보고서 확인
- 보고서 양식은 [별첨2] 참조
대학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