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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부천대 『제펫스튜디오』 학교기업 지원사업 선정
부천대 『제펫스튜디오』 학교기업 지원사업 선정 부천대학교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는 교육부(MOE)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의 학교기업 지원사업에서 ‘계속지원’으로 평가를 받았다. 학교기업은 5년 단위 계속사업(’15~’19년, 2+3년)이다. 전국에 대학 90개, 전문대 83개, 특성화고 47개로 전체 220개(’15년 결산 기준)의 학교기업이 설치 운영 중이며, 2017년도 2단계 지원사업을 통해 61개(대학 24개, 전문대 23개, 특성화고 14개) 학교기업 선발 및 지원이 진행된다. 2015년도에 선발된 학교기업 중에서 전문대학은 신규형 14개, 성장형 3개,자립형 6개이며, 2016년도 사업실적과 2017년도 사업계획서 평가를 통해서 신규형은 9개, 성장형은 1개를 지원받게 되었다. 부천대학교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는 2015년도에 선정된 신규형 학교기업으로 2017년도에 ‘계속지원’ 평가를 받아 신규형 9개에 포함되는 학교기업으로 정상적인 가동을 근거로 2019년도까지 지원을 받아 운영하게 된다. 부천대학교 영상&게임콘텐츠과에서 메인이 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통신과와 컴퓨터소프트웨어과에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제펫스튜디오는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대상 3D애니메이션 부문『원스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운영, 본교 재학생 대상 현장실습을 통한 협력기업으로 취업연계 프로그램 운영, 강원대학교 BR미디어와의 학교기업간 협업시스템 구축을 통한 콘텐츠제작, 부천시 문화영상산업단지 조성 사업의 ‘포스트프로덕션센터’ 운영으로 영화 및 3D애니메이션의 포스트프로덕션 제작 활성화를 통한 학교기업의 컨소시엄 구축 모델에서의 제작참여, 부천시 ‘포스트프로덕션센터’ 에서 제펫스튜디오의 ‘아카데미’ 운영을 통한 전문 인력양성과 포스트프로덕션 클러스터에 맞춤형 인력 공급 창업회사를 대상으로 하는 케어시스템 가동을 위해 운영이 되고 있다. 그리고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교육기부와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3D게임그래픽디자인 제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별히 주목을 받고 있는 부분은 그동안 전국의 특성화고교생들을 대상으로 3D애니메이션 부문『원스톱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수십명의 학생들을 취업으로 연계시켜 인재양성 및 인력공급의 스테이션(Station)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는 3D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파트, 홍보영상 콘텐츠 제작파트, 경영 및 제작지원 파트의 3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운영되어 지고 있다. 각 파트장들은 관련분야 실무경력자들이며, 그 외의 구성원들은 모두 주간 및 야간 재학생들이며 전국의 학생들로 골고루 분포하고 있다. 주간반 학생들은 저녁시간에 야간반 학생들은 주간에 근무를 하며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근래에 제펫스튜디오 총괄책임 김양수 교수는 뉴미디어 부문과 머천다이징 부문, 교육용콘텐츠 부문으로 영역을 넓혀 운영 중이며 VR콘텐츠 제작도 계획 중이다. 부천대학교 학교기업 제펫스튜디오는 대학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이 동반되고 있어 향후 더욱 더 발전적인 모습이 기대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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