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심관(正心館)
정심관은 부천대학교의 설립자인 몽당 한항길 선생의 생애와 사상을 조명함과 동시에 부천대학교의 역사 및 발전의 과정을 보여주는 전시관이다. 한항길 선생의 생애를 관통하였던 사상은 우리민족의 독립이었다. 이에 선생은 나라를 되찾기 위한 독립운동의 최일선에 섰던 것이다.
역사의식을 갖고 있었던 한항길선생이 육영사업으로 세운 부천대학교
소사공과기술학교(1958), 소사공과고등기술학교(1961), 소사공과전공부(1961)는 모두 선생이 세우고, 키운 학교였다.
바로 이 같은 육영사업의 바탕하에서 부천대학교는 부천공업전문대학이라는 교명으로 1979년에 개교되었다.
몽당(夢堂) 한항길선생은 육영사업을 시작하면서 학생들에게 ‘바른마음’, ‘바른생각’, ‘바른행동’을 의미하는 정심운동을 강조하였으며, 배움의 목표를 가슴에 새겨 배움에 임하도록 지도하였다. 배움의 목표는 ‘사람다운 사람’이 되자는 것으로 사람다운 사람이란 일다운 일을 하는 사람, 기술자다운 기술자, 삶다운 삶을 사는 사람이어야 함을 의미한다. 정심관은 몽당(夢堂) 한항길 선생과 부천대학교의 사상 및 건학정신인 독립정신과 정심운동을 보여주는 곳으로 부천대학교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다.
위치
본캠퍼스 몽당도서관 1층
개관 시간 및 문의
시간 : 09:00 ~ 18:00
연락처 : 032-610-0115
정심사상이 온 세상에 퍼지는 모습을 형상화한 추모 조형물과 선생의 사상을 멀티쇼로 상영하는 기념관과 몽당 한향길 선생의 일대기와 부천대학교의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영상을 상영하고 있는 영상실 등이 위치해있다.
대학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