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삶의 공간을 창조하는 디자인예술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제목
한국실내디자인학회 공모전 우수상·장려상 수상 관련 기사
작성일
2019.11.13
작성자
김영찬
(사)한국실내디자인학회 공모전은 지난 2009년부터 미래환경적 변화에 요구에 대비해 시기 적절한 주제를 선정하는 기획형 주제공모전이다. 이는 외국 유명 디자이너가 주제를 발표하고 심사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전개됐다.
올해 공모전은 홍콩대 창핑홍(Chang Ping Hung, Wallace) 교수가 제시한 'Making Room for Us'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공모전 결과 1차 심사에서 선정된 본선 10팀 중 부천대 실내건축디자인과 학생으로 구성된 2팀이 선정, 창핑홍 교수 앞에서 오픈 크리틱을 진행해 우수상, 장려상에 각각 선정됐다. 이로써 부천대는 작년에 이어 우수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우수상을 수상한 신지효, 정세현, 최윤정 학생은 'Eight scenic view of seoul(서울 8경)'이란 주제로 서울 중심인 한강변 응봉산 정상에 도시의 주요한 랜드마크를 연결했다. 또한 이를 공간의 형태로 전개해 8가지 풍경을 선정해 서울을 담아낸 경관 명상공간을 제안했다.
부천대는 주제공모전에서 우수상뿐 아니라 장려상 1팀, 특선 1팀, 입선 3팀이 수상했고, 우수상 지도를 맡은 실내건축디자인과 신동성 교수도 'Teaching Award'를 차지했다.
한편 부천대 실내건축디자인과는 지난 1990년 개설돼 매년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 올해에는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공모전, 한국인테리어디자인대전에서 40명이 수상하는 성과도 거뒀다.
출처 :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222390